애플이 얼마 전에 아이폰 15를 공개했죠?
이에 이어 18일(현지시간) 아이폰 XS 및 후속 기종들을 상대로 iOS 17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애플은 iOS17 업데이트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앱의 주요 업데이트
▲ 에어드롭(AirDrop)을 이용한 보다 손쉬운 공유
▲텍스트 입력 및 충전 중 새로운 iPhone 경험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는데요~
이번 iOS 17 에선 어떤 부분이 변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앱 업데이트
애플에 따르면 iOS17을 통해 사용자들은 페이스타임으로 영상 및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페이스타임 전화를 받지 않으면 하고자 했던 말을 영상 또는 음성 메시지로 남겨 공유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전면 또는 후면 카메라로 영상 메시지를 기록하고 영상효과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티커 경험도 새로워졌습니다. 사용자들은 사진 속 인물, 동물, 물건 등 대상을 탭하여 분리하면 라이브 스티커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라이브 스티커, 미모티콘, 애니모티콘, 이모티콘 스티커 그리고 서드파티 스티커 팩을 포함한 사용자 모든 스티커를 한곳에 모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통화시 상대방에게 사진이나 미모티콘을 보낼 수 있도록 했으며, 자신을 색다르게 표현할 수 있는 '연락처 포스터'도 직접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연락처 포스터'는 사용자가 알고 있는 연락처에 전화를 걸면 수신자 화면에 자신이 어떻게 표시될지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한 기능으로, 해당 기능은 서드파티 통화 앱에서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에어드롭(AirDrop)을 이용한 보다 손쉬운 공유
네임드롭(NameDrop)은 새로운 에어드롭(AirDrop) 공유 방식으로 서로의 아이폰을 가까이 대거나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가져다 대면 연락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유할 때마다 사용자 이름 및 연락처 포스터가 자동으로 전송되고 이와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연락처 혹은 이메일 주소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에어드롭을 이용해 연락처를 공유하거나 쉐어플레이(SharePlay)를 시작해 함께 음악을 감상하고 영화를 시청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텍스트 입력 및 충전 중 새로운 iPhone 경험
우선 자동 수정 기능도 업데이트됐습니다. 자동 수정 기능은 영어, 불어 및 스페인어 키보드 새로운 언어모델을 활용해 보다 정확하게 오류를 수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탠바이' 기능도 추가됐는데요!
이 기능은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아이폰을 가로로 놓고 충전해도 각종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전체 화면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탠바이는 침대 협탁, 주방 조리대, 책상에서 쓰기에 적합한 것으로 예상되네요~
마지막으로, 애플 사용자들은 18일부터 월 4만4000에 6TB 및 월 8만8000에 12TB 새 아이클라우드플러스 요금제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이들 요금제는 고화질 사진 및 4K 영상으로 아이폰 카메라 경험을 강화한 아이폰15와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 탑재된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기능에 어울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애플의 iOS 17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이폰 15에 맞춰 iOS 업데이트까지, 애플이 칼을 갈고 나온 것 같습니다.
과연 그만큼 값어치를 할지, 출시가 더욱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