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오늘(5일)부터 시작합니다.
예매 대상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운행되는 열차 승차권입니다.
예매 첫 날인 5일에는 사전에 명절 우선예매 접수 등록을 마친 만 65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지 못한 경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의 경우 전화접수를 통해 예매할 수 있습니다.(1800-0242)
그리고 6일과 7일에는 전 국민이 예매할 수 있습니다.
6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 마지막 날인 7일에는 호남·전라선 승차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한 승차권은 오는 10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됩니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SRT 앱, 역 창구 등에서 일반승차권과 동일하게 판매됩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1일 오전 6시 30분 경전선 수서행 고속철도(SRT)가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어 2027년에 남부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진주에서 수서까지는 2시간 10분 만에 도달하게 되고, 진주를 포함한 서부경남 지역과 수도권 간 접근성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수도권과 경제·문화·관광 등에서 밀접한 생활권으로 거듭나게 될 전망입니다.
이번 신설 운행으로 진주에서 서울 강남과 경기 동남부 지역으로 이동하는 시민들이 동대구역에서 SRT로 환승하거나 KTX로 광명역 또는 서울역에서 내려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1시간가량 이동해야 하는 교통 불편을 해소하게 됐습니다.